반응형

이벤트 기획의 기본 요소

 

- 시간 기획

- 공간기획

- 테마기획

 

이벤트를 전개할 때는 판촉과 기업 이미지 제고 중

어느 쪽에 역점을 둘 것인가를 명확히 해야 한다.


○ 시간 기획

 

얼마만큼의 시간을 기획과 제작에 쓸 수 있는 가가

이벤트에 드는 경비와 승패에 결정적인 변수가 됨.
그리고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쓰느냐가 중요

(이벤트 효과, 수익, 능률)

 

○ 공간기획

 

길이, 넓이, 깊이의 치수, 표면구조, 충격 및 무게에 견디는 강도, 표면 재질,
내외부 방음, 편의시설, 빌딩의 가용성, 자문을 구할 시설관리자 등이 변수

 

- 주차시설, 수송차량 진입 가능 여부, 출입문, 탈의실, 휴게실, 회의실 등의 거리와 동선
확인, 구석자리 착석자 입장 고려, 수용능력, 조명, 무대, 비상시설 등

 

○ 템포 기획

 

기획 준비단계 및 실제 행사 단계에서 이벤트를 진행하는 속도나 비율에 관한

계획

즉 최적의 타이밍을 미리 계산해서 조절해 가야 함: 참석자 입장을 고려

 

좋은 기획은 최초, 최고, 최대, 새로움, 감동, 상식을 뛰어넘는 기획,

독창성, 사람들의 욕구 충족,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수 있는 기획

(플라시도 도밍고 혼자 하는 공연과 루치아노 파바로티, 호세 카레라스와 함께하는 공연)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