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갑상선 기능 저하증과 갑상선 기능 항진증에 필요한 조치

 

갑상선이란 목 앞부분에 위치하는 내분비 기관이며 갑상선 호르몬을 만드는 기관입니다.

 

갑상선 이상 증상에는 갑상선 기능 저하증과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갑상선 호르몬의 부족으로 인해 대사가 저하된 상태를 말합니다.

 

이에 반해 갑상선 항진증은 갑상선에서 과잉 생산된 갑상선 호르몬 때문에 갑상선의 생리적 작용이 과도하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나 갑상선 기능 항진증과 같은 갑상선 이상 증상에 대비하는 방법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나 갑상선 기능 항진증 등의 갑상선 이상 증상에 대비하는 방법 중 경제적인 문제를 해결해주는 것이 암보험입니다.

 

 

한국인이 발병하는 질병 중 발병률 및 사망 원인 1위로 꼽히는 병이 암입니다.

암의 종류는 매우 다양한데 그중 여성은 유방암, 위암, 갑상선암 순으로,

남성은 대장암, 간암, 전립선암 순으로 발병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암의 종류는 보통 일반암, 유사암,

소액암, 고액암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일반암은 유사암과 소액암을 제외한 모든 암을 말하며,

가입금액의 100%를 받을 수 있고,

유사암은 갑상선암을 포함해서 기타 피부암,

제자리암, 경계성 종양 등이 있는데 일반암

가입금액의 10~30%만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중 갑상선암은 많은 사람에게 발병되는 암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갑상선암은 갑상선에 염증이 생겨서 기능이 저하되는 갑상선염이 발전해서 생기는 병입니다.

갑상선염의 증상은 보통 몸이 붓거나 추위를 잘 느끼고 쉽게 피로해지게 된다고 합니다.

갑상선염이 계속 진행이 될 경우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나 갑상선암으로 발전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갑상선암에 걸리면 치료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사전에 갑상선 기능 저하증 보험이나 갑상선 기능 항진증 등 암보험에 가입해서 해당 치료를 받을 때 필요한 병원비에 대비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보험으로 선택하는 전립선암은 소액암에 포함됩니다.

하지만 해당 구분은 보험사마다 다르게 적용하고 있어 몇 가지는 일반암으로

들어가기도 한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보험이나 갑상선 기능 항진증 보험으로 가입을 하는 암보험에는 발병률은 낮지만 치료를 하기 위해서는 매우 많은 돈이 드는 고액암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특약을 확인해서 보험을 가입해야합니다.

 

암보험이 다른 보험보다 비싼 편에 속하는 것은 고액을 보장해주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보험료를 좀 더 낮추기 위해서는 일반형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가입할 수 있는 무해지 환급형 보험 등을 비교해봐야 합니다.

반면 보험료는 올라가지만 반드시 필요한 특약 등을 살펴보고 암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바람직할 겁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